[스압] 개드립간 닌텐도의 게임 관련 특허들을 알아보자.r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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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개드립간 닌텐도의 게임 관련 특허들을 알아보자.rtf

lrmgup 0 1,815 2021.04.22 20:04

닌텐도가 직접 조진 게임 회사.jpg - DogDrip.Net 개드립



 



먼저 개드립 간 코플루란 회사를 특허 침해로 조지고 있는 닌텐도의 소송에서 이야기되는 5가지 특허.



 



7.png



 



 



이에 대해서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상대로 '특허를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조진다'라고 보이지만, 사실 이는 틀렸다.



 



왜냐면 닌텐도 특허는 고작 이정도가 영혼을 모은게 아니거든.



 



(심지어 그러고도 저 5개중 하나라도 쓰지 않은 게임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특허인데, 닌텐도는 딱히 다른 회사들에 특허소송을 걸지 않음. 게임시장 전체 발전을 위해 상생한다 이 마인드인데 코로프라가 그걸 침해하려고 하니까 개빡쳐서 소송건거.)



 



십자키 특허.jpg



 



조작법 특허.jpg



 



 



그 유명한 십자키 특허와 캐릭터가 점프를 뛰었을 때 공중에서 움직일 수 있는 조작법 특허는 워낙 유명하니 넘어가더라도



 



컨트롤러 특허1.jpg



 



컨트롤러 특허2.jpg



 



 



닌텐도 새로운 조이콘 특허 출원 확인 - DogDrip.Net 개드립



 



위와 같이 게임기 컨트롤러에 대한 특허도 (엄청나게 많이) 가지고 있다.



 





 



이건 위치정보를 활용한 시스템에 대한 특허로, 유저가 특정 위치에 있을 경우에만 소정의 데이터 이용을 허락하는 특허. 또한 특정 위치를 벗어났다고 판단될 경우 데이터 이용을 금지하는 내용.



 



 



4.jpg



 



기기 2대 이상을 손가락으로 연속적으로 스와이프해서 화면 동기화하는 특허도 가지고 있고



 



 



5.jpg



 



화면 가장자리에 게임의 팁을 표시해주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도 있음



 



 



6.jpg



 



게임 내의 캐릭터의 정신 상태를 수정, 표현, 게임플레이에 적용해주는 내용에 대한 특허도 가지고 있고



 





 



캐릭터가 필드 내에서 이동할때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에서의 이동을 확실하게 실감시켜주는 특허



 



 



 





 



저장용 메모리카드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글씨 혹은 화면을 표시했을 경우, 게임으로 복귀할 때 플레이어가 현실 세계에서 게임 속 세계로 돌아갔다고 실감할 수 없게 하여 몰입도를 올려주는 특허



 



 



\



 



 



게임 카트리지에서 전자파에 의한 영향을 줄여주는 구조를 간단하고 값싸게 만드는 특허



 



 



그 외에 게임기 컨트롤러를 각도를 어느정도로 들고 있는지를 가지고 퍼즐게임의 랜덤성을 변화시키는 요소.



(고정랜덤을 제어하기 위해 시간뿐만 아니라 현실의 컨트롤러를 쥐고 있는 각도정보도 사용)





 



 





 



 



건전지 음극부분을 고정해줘서 저 스프링 파손을 막는 특허



 



 





 



게임 내의 레이더에서 각 오브젝트들을 속성으로 표시해 전략성을 향상시켜주는 특허



(게임에서 레이더 들어갈때 아주 자주 사용되는 바로 그거)



 



 





 



플레이어가 조작 가능한 캐릭터가 여럿 있을 때, 각각의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 좌표에 따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만족스러운 화면을 보여주기 위한 화면 표시 특허



(별의 커비나 스매시 브라더스같은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사용되는 그거)



 



 





 



 



홈을 사용해서 건전지를 반대로 끼우는걸 막는 특허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오브젝트가 여럿 존재할 때, 게임 공간의 표시 영역을 보기 쉽도록 하는 게임 시스템에 대한 특허



 



 



 





 



여러 오브젝트를 3차원 게임에서 더 보기 쉽게 표시해주기 위한 방법에 대한 특허



 



 





 



3차원 가상공간 게임에서 캐릭터가 지면 안쪽으로 빨려들어가 있는 것처럼 표시되는 것을 막기 위한 특허 (실제로는 지면과 어느정도 띄워서 시점에 따라 정확하게 땅에 있는 것처럼 표시해줌)



 



 





 



플레이어가 조명을 들고 있어 주변 일부 영역만 볼수 있게 해 단순한 게임에 흥미성과 긴박감을 형성해주는 특허



(이거 슈퍼 마리오 메이커에서 밤 암전 배경에서 사용되는 그거임)



 



 





 



 



플레이어를 비롯한 게임 플레이에 중심이 되는 오브젝트를 게임 플레이에 방해되지 않도록 항상 화면에 표시해주는 특허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에서 지하 숨겨진 루트로 들어갔을때 원형으로 보여주게 하는 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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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너무나도 많다. Z주목도 유명하고, 슈퍼 마리오 64에서 도입했던 3D게임 화면 시점 조절 특허도 있고.



그 외에 점프한 상태에서 십자키로 이동, 점프키 누른 시간으로 점프 높이 변경 등...



 



이건 오직 빙산의 일각일 뿐.



 



심지어 본문에 저것들은 오직 특허 이미지로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 특허들만 가져온거고, 게임 시스템 및 구조에 대한 특허는 ㄹㅇ 셀수도 없이 많음. 이 특허들을 어느정도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더라도 닌텐도는 어지간해서는 특허소송을 걸지 않는다.



 



아아... 코로프라의 개짓거리를 지금까지 참아온 닌텐도 그들은 대체...



 



출처: 닌텐도의 게임 관련 특허를 빙산의 일각만 알아보자.rt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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